내달 5일까지 총 600만원 상금 수여

한국수력원자력은 1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경영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은 혁신추진 과정에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공모전이다.

공모분야는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주요 과제로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경제활력 제고 및 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 등 8개 분야다. 

한수원은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7건(대상 1, 우수 2, 장려 4)을 선정하고 총 6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가능성 여부를 검토해 혁신추진과제와 내부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지난해는 87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해 그 중 6건을 시상하고 '한수원 여행으로 원자력 바로 알기' 등의 아이디어를 채택했다. 

정재훈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시각에서 문제점을 바라보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국민 주도의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며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경영혁신 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한수원 홈페이지(www.khnp.co.kr), 또는 국민생각함 홈페이지(idea.epeople.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