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변전 설비 유치 등 지역-업계간 상생 방안 논의

류재선 전기공사협회장은 이형주 전기신문사 사장이 동석한 가운데 한정아 의원과 환담을 나누었다.

제20대 국회 강서병 의원인 한정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20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한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를 찾아 지역과 전기공사업계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건설업계 적정임금제 도입 부적절 등의 산업계 현안과, 마곡지구의 원활한 전기공급을 위한 변전 시설 유치 등의 지역 현안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정애 국회의원은 “전기공사업계는 우리나라 산업의 가장 기본이 되는 중요한 산업 중의 하나”라며, “그간 지역구에 있으면서도 방문할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 자리를 빌려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류재선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장은 “오랫동안 강서구에 위치해 있으면서, 우리 업계 뿐 아니라, 지역 발전에도 도움이 되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 의원님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와 발전을 위한 방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건설업계 적정임금제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적정임금제는 현재 약 20~30% 삭감된 공사비로 낙찰받고 있는 시공 현실에서는 부적절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류재선 회장은 “타산업에서 적용되지 않는 적정임금제를 건설업에만 적용하는 것은 형평성 측면에서도 불합리 할 뿐더러, 시공업계의 적정공사비 확보가 선행되고 난 후에 논의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강서구 지역 변전설비 유치에 대한 이야기도 이어졌다. 마곡지구에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들어가면서 원활한 전력 공급에 대한 요구가 있어, 변전 설비 유치에 관한 필요성이 대두된 것.

류 회장은 “변전설비는 생활에 꼭 필요한 설비이면서도, 실제로 지역 주민들의 반대에 부딪혀 설치에 어려운 점이 있다”며 “변전설비를 협회 지하에 유치하게 되면 이런 반발에 부딪힐 일이 없을뿐더러, 지역 주민들의 생활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정애 의원 또한 류재선 회장의 의견에 공감을 보이며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