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식에 참석한 한국남동발전과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관계자들.

한국남동발전(사장 장재원)과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대행 김인환)는 16일 경남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양 기관의 산학협력 계약과정인 '테크노 창업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한국남동발전과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관계자 및 교육생 등 많은 인원이 참석했다.

남동발전은 2014년 진주 혁신도시로 본사 이전 이후 지역인재 채용목표제 운영, 지역대학교 계약학과 신설 등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우수 인재 양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힘쓰고 있다.

지난 2015년 6월에는 이전 공공기관 및 지자체 등 13개의 기관과 ‘남가람 에코 파워토피아 공동추진’ 협약을 체결했고, 정부 3.0의 일환으로 지역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한 교육문화 사업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선도 및 지역 균형발전 정책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경남과학기술대학교와 『테크노 창업과정』을 개설했다.

특히 재직직원 및 중소기업 직원 15명의 교육생으로 구성하여 2016학년도 1년 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

남동발전은 앞으로도 테크노 창업과정을 비롯한 지역 내 다양한 교육기관과 산학협력과정 개설 및 운영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것이며 더불어 '남가람 에코 파워토피아 협약'을 적극적으로 이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