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협회 민원센터, ISO9001 국제표준 인정

한국전기공사협회 민원상담콜센터가 ISO(국제표준화기구)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범위는 콜센터 운영 서비스 분야이다.

협회 민원센터는 장철호 회장의 공약사항 중 하나로 지난 2014년 10월에 발족한 이래 기술자부터 회원사와 발주처까지 아우르며, 매우 광범위한 민원을 해결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으로 회원 서비스를 크게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이번 ISO9001 인증 획득은 민원센터를 운영하며 축적된 정보를 통해 지난 2년간 꾸준히 업무 및 교육 매뉴얼을 갖추어 서비스를 개선하고 운영시스템을 체계화 해온 결과로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받고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경영 표준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서비스 전반에 걸쳐 국제규격에 맞게 표준화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ISO9001 인증이란 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기업의 서비스 실현 체계가 충족함을 제3자 인증기관이 객관적·독립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이번 인증을 통해 민원센터 운영 전반에 걸쳐 체계화·표준화를 이루고 고객중심의 서비스 체제를 갖추었음을 객관적으로 보여주었다.

장철호 협회장은 “이번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의 인증으로 우리협회의 상담서비스가 국제표준으로 자리를 잡은 것으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향상, 고객만족, 상담역량 강화를 통해 회원이 만족할 수 있는 보다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