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광주시와 업무협약

조환익 한전사장(좌측)과 윤장현 광주시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민친화형 배전시스템이 구축돼 주민들에게 일부 시설을 개방하는 배전스테이션 시범사업이 본격화된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0월 17일 한전 광주전남지역본부에서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충장로 상가번영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광역시와 '주민친화형 배전스테이션 구축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에너지밸리 조성사업 일환으로 문화수도에 걸맞는 전력 설비 운영환경 개선, 친환경 설비구축, 지역경제 활성화, 에너지신사업 확산기반 구축 등을 위해 추진 중이다.

배전 스테이션 지상에는 전기차충전소, 문화 휴식공간, 에너지신사업 홍보관 등을 설치해 주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도로 위 설치되어 있는 변압기·개폐기 등 다수의 전력기기를 모아 건물 옥내 또는 지하에 구축함으로써 도심 미관개선 및 주민편의에도 기여하게 된다.

한전은 이날 체결한 협약에 따라 올해 10월부터 2018년까지 총 사업비 300억원을 투자, 충장로 1가와 4가 지역에 주민친화형 배전스테이션을 설치할 계획이다.

설치장소는 배전선로 지중화지역 중에서 전력설비가 노후되고 설비용량 증설이 필요한 지역을 선정했다고 한전 측은 밝혔다.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한전 조환익 사장은 “한전은 고품질 전력공급, 도시경관 개선 등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다양한 신기술․신공법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 사업이 광주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시아 문화전당 활성화 등 관광자원화 사업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장현 광주시장은 “차세대 지역친화형 배전스테이션 구축사업은 문화수도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전력설비의 사회적 수용성을 높이면서 지역과 상생하는 좋은 모델이라고 강조하고, 광주광역시도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