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역량개발 체계 구축 공로 인정

한국남부발전 이종식 기획관리본부장(가운데)이 2016 Bset HRD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표창 수상 후 실무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윤종근)이 ’2016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23일 인증서와 함께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제는 인적자원 개발 및 관리에 대한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공공기관에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로,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공공기관의 인식 제고 및 투자 촉진을 위해 2006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채용, 승진, 경력 관리, 교육 훈련 등 인사관리 전 분야에 대해 평가가 진행되며, 특히, 2014년부터는 능력중심사회 구현 측면에서 공공기관의 직무능력평가제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직무능력중심의 채용・교육훈련 관련사항을 심사기준에 추가하여 심사했다.

남부발전은 중장기적으로 전 직원 인력운영의 기본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직무에 따른 역량 정의와 행동지표 구조화로 개인별 맞춤형 역량개발체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능력중심 인재선발과 학습프로그램 개발에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점 또한 타 기관에 모범이 되는 것으로 평가됐다.

2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인증수여식’에서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51개 기관에 대한 인증서 수여와 함께 남부발전 인적자원개발 BP사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윤종근 사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인증을 계기로 남부발전 전 직원의 직무 전문성을 더욱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직무역량과 성과중심의 인사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맞춤형 역량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