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도담 패키지 활성화

한국남동발전(사장 허엽)의 시간선택제 활성화 정책인 ‘도담도담 패키지’가 공공기관 우수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남동발전은 24일 고용노동부 주관의 ‘시간선택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에서 이 회사의 전환형 시간선택제도인 도담도담 패키지가 우수사례로 선정돼 사례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도담도담 패키지는 직원들이 복잡한 절차 없이 단 한 번의 신청으로 △전환형 시간선택제 △임산부 근로시간단축제 △출산 전‧후 휴가 △육아휴직 △복직 등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어린 아이가 아무런 탈 없이 잘 자라는 모습이라는 의미로 ‘도담도담’이라는 이름을 가져왔으며, 지난 4월 도입해 국내 공공기관 중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 같은 전환형 시간선택제 도입으로 이 회사는 임신·출산·육아 과정에서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는 근태신청을 단순화해 직원들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직원의 부재기간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어 인력관리 효율성도 높이고 있다.

한국남동발전 김순영 대리는 “육아휴직 전 시간선택제 근무로 대체근무자와의 업무인계인수를 원활히 하여 육아휴직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었고, 1년 동안의 육아휴직 후 업무적응과 자녀양육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경력관리와 일·가정 양립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남동발전은 “앞으로 고용노동부와 함께 전환형 시간선택제 확산에 적극 동참하고, 지역사회 경력단절여성 등 시간선택제 일자리 구직자의 수요에 맞춘 정부3.0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