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빅스포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전환

기사승인 2020.10.29  13:34:24

공유
default_news_ad1

- 코트라와 공동으로 내달 2일부터 10일간 www.bixpo.co.kr 생중계

한전이 전력에너지업계 공동성장을 위해 한전 나주 본사 및 광주에서 매년 개최해오던 BIXPO(빛가람국제전력기술엑스포) 행사가 올해는 코로나19 감염확산 여파로 내달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온라인 비대면 방식(www.bixpo.kr)으로 전환한다. 특히 올해 행사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BIXPO(빅스포)는 'Energy Transition & Digital Transformation'을 슬로건으로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촉진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행사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코트라와 협업하여 아세안 10개국 등 신남방지역과 중소기업이 희망하는 지역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6개 권역 24개국으로부터 100명 이상의 바이어를 초청한다.
 
한전은 국내 중소기업이 화상으로 연결된 해외 바이어와의 랜선 수출상담회가 성공적으로 이뤄지도록 통역사를 지원하며 한전의 글로벌 네임 밸류와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해 수출계약까지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베스트 스타트업 선발대회를 개최하여 이에 선정된 우수한 스타트업에게는 창업자금 지원과 해외의 유명 스타트업 경진대회 참가도 지원한다.

빛가람혁신도시에 조성된 에너지밸리 입주기업과 젊은 인재들을 연결해주는 기회를 제공할 일자리박람회 역시 우리나라 최대 구인구직 포털인 잡코리아에 ‘BIXPO 전용관’(myjob.jobkorea.co.kr)을 개설하여 개최한다.

광주전남지역 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특산물 장터는 온라인으로 옮겨 생산자와 전국의 소비자가 만나지 않고도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예정이다.
 
빅스포 행사기간 중 특별 할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지역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이달 30일까지 사전 참가 등록을 하는 참가자에게는 특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행하나.

행사를 총괄 지휘하는 황광수 한전 중소벤처지원처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빅스포가 올해에는 온라인 위주의 행사로 개최되지만 비대면 전시 문화의 모범 사례를 보여주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에너지 분야 발전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빅스포 2020은 오프라인 행사 이상의 실질적 효과를 창출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한 관련 기관과 협력해왔으며 행사 기간 10일 동안 24시간 상황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만섭 기자 skenews@skenews.kr

<저작권자 © 산경e뉴스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