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전공공기관 인재 채용 활성화에 적극 나서

기사승인 2020.10.11  12:09:42

공유
default_news_ad1

- 균발委, 8주간 합동 온라인 지역인재 채용설명회 열어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국토교통부가 10월 7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8주간 ‘2020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채용설명회는 지역인재에게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취업정보 제공, 지역교육과정 등 관련 제도 홍보를 통해 지역인재 채용기회 확대하고 청년 취업 촉진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행사이다.

지난해는 시도별로 8회를 실시해 1만 3,500여 명의 취업준비 학생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올해는 코로나-19 발생으로 국민 안전을 최우선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는 대신 취업준비 학생들에게 더 많은 정보 제공을 위해 설명회 기간을 대폭 늘려 8주간 진행된다.

전국 10곳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지난 6월 지역인재 채용 대상 공공기관으로 추가 지정 고시된 공공기관 등 모두 102곳의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채용설명회 누리집(www.innocity-jobfair.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관별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또한, 공공기관 선배들의 취업 노하우와 소소한 일상을 담은 재직자 선배 브이로그(VLOG), 자기소개서 컨설팅,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략특강, 진로적성검사 등의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국토부는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을 진나 2018년부터 시행해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이번 채용설명회는 이러한 제도의 취지를 뒷받침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토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김규현 부단장은 “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번 합동채용설명회 등 현장에서의 기회제공과 더불어 지역인재 채용 의무제, 이전공공기관 지역교육과정 운영 등 관련 정책을 차질 없이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만 기자 jmpark@skenews.kr

<저작권자 © 산경e뉴스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