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R&D 사업비 사용, 이렇게 하라!

기사승인 2020.10.07  07:20:28

공유
default_news_ad1

- KIAT, 사업 수행기관 이해 돕는 사업비 사용가이드 발간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산업기술혁신사업 사업비 사용가이드’를 발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비 사용가이드는 산업통상자원부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과 기관이 사업비를 사용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점, 주의해야 할 점을 안내하기 위해 제작됐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수행기관 대상의 대면 교육을 실시하기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발간한 사업비 사용가이드를 약 3,000개 수행기관에 온라인으로 배포한다.

국가 R&D사업은 사전에 수립한 사업비 사용 계획과 관련 규정에 따라 사업비를 집행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사용한 사업비가 인정되지 않아 수행기관이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발간된 사업비 사용가이드에는 사업비 사용 계획을 수립하는 과제 신청 단계부터 종료 단계까지 전과정에 걸쳐서 수행기관이 고려해야 할 내용을 정리해 담았다.

또한 과제종료 이후 국가로 납부해야 하는 기술료를 감면하는 제도 등 수행기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내용을 중심으로 제작했다.

사업비 사용가이드는 KIAT 과제관리시스템(https://www.k-pass.kr) 및 이메일을 통해 8일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석영철 KIAT 원장은 “코로나19로 과제 수행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해 사업비 사용가이드를 발간했다”며 “사업비 사용·관리와 관련한 불필요한 행정 소모를 줄여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종만 기자 jmpark@skenews.kr

<저작권자 © 산경e뉴스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