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신청하면 서비스차가 직접 방문해 충전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가 현대캐피탈, 에바(EVAR)와 함께 전기자동차 온디맨드(On-Demand) 충전 서비스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난 28일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기아차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현대캐피탈 캐피탈부문 대표 목진원 전무, 에바(EVAR) 이훈 대표, 민테크 홍영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온디맨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가 전기차 이용 시 생기는 충전 부담을 덜어주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소비자가 모바일 신청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하면 서비스 차가 직접 방문해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우선 실증사업을 오는 11월부터 2021년 3월까지 5개월간 제주도에서 현대캐피탈이 운영하는 카셰어링 서비스 ‘딜카’를 통해 기아차 쏘울 EV, 니로 EV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시행한다.

이용자는 배터리 잔량에 관계없이 무료로 충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240km를 주행할 수 있는 최대 40wh를 충전할 수 있다.

이동형 충전기 스타트업 에바는 충전 서비스 차(봉고 EV)에 기존 전기차 배터리를 재사용한 배터리를 장착해 이동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터리 진단 솔루션 기업인 민테크는 재사용 배터리의 안전성과 효율을 검증했다.

기아자동차는 2030년까지 전국 판매지점과 대리점, 서비스센터 등 자체 거점에 약 1,5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보급할예정이다.

또한 2021년까지 전국 고속도로 및 주요 도심에 120기의 초고속 충전기를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