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에너지공단,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시범사업 협약

기사승인 2020.09.28  13:32:55

공유
default_news_ad1

- 45개 에너지다소비사업장과 시범사업 체결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오른쪽)이 25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강남호텔에서 열린 '2020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협약식'에서 협약기업 대표로 박영수 LG이노텍 안전환경담당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한국에너지공단이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2020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시범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추진한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시범사업'은 국가 에너지효율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을 중심으로 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에너지원단위 개선목표를 협약하고 이행실적을 평가하여 우수사업장을 인증하는 신규 제도다.

이날 행사에는 LG이노텍이 45개 사업장 대표로 참석해 양자협약을 체결했다. 산업체의 자발적인 에너지효율 향상 및 에너지원단위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하고 국가 에너지이용합리화 및 온실가스 감축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이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의 어려움 속에서 기존의 규제 위주 정책에서 벗어나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는 기존의 규제 중심의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정책에서 탈피하여 산업체의 현실을 반영하는 자발적 제도를 도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제도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이 새로운 에너지·온실가스 패러다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에너지챔피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31개 기업은 ㈜LG화학, 선도화학(주), 금호미쓰이화학(주), ㈜포스코케미칼, 효성티앤씨(주), 한솔제지(주), 한국요업(주), ㈜전주페이퍼, ㈜티에스케이워터, 인바이오텍(주), 기아자동차(주), 무림페이퍼(주), SK이노베이션(주), 코오롱인더스트리(주), ㈜삼양패키징, ㈜포스코, 현대제철(주), LG전자(주), LG이노텍(주), 일진디스플레이(주), 한라시멘트(주), 아세아시멘트(주), ㈜케이티앤지, 두산중공업(주), ㈜케이티, ㈜케이씨씨글라스, 동서식품(주), ㈜진흥주물, 에스엔에프코리아(주), ㈜제이엠씨, 엔에이치엔(주) 등이다.

업종별로 참여 사업장을 살펴보면 석유화학 18곳, 전기·전자 7곳, 요업·시멘트 4곳, 금속 3곳, 통신 3곳, 제지 3곳, 기계·자동차 2곳, 식품 2곳, 폐기물 2곳, 디스플레이 1곳이다.

김미정 기자 skenews@skenews.kr

<저작권자 © 산경e뉴스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