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전KDN, 신한은행·SGI서울보증과 상생대출 손잡아

기사승인 2020.09.25  13:22:39

공유
default_news_ad1

- 중소협력사 위한 대출 지원프로그램 운영나서....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

한전KDN_본사전경.

한전KDN은 신한은행, SGI서울보증이 중소기업 자금유동성 지원을 위한 ‘협력기업 상생보증대출’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한전KDN은 올해는 상생결제제도 등을 도입해 코로나19 피해기업과 협력기업에 대출 이자를 감면해주는 등 다양한 상생협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협력기업 상생보증대출은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협력사들이 별도의 담보 없이 한전KDN과의 계약관계를 근거로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으로부터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금융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고금리로 자금조달을 해왔던 협력사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별도의 보 없이 SGI서울보증에서 발급하는 보증보험 증권을 통해 신한은행의 저금리 대출상품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어 금리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전KDN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를 수립하여 협력사들과 함께 공생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공기업으로서 최선의 노력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 2018년도부터 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협력대출’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지원을 하고 있다. 

김미정 기자 skenews@skenews.kr

<저작권자 © 산경e뉴스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