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홈플러스·소비자공익네트워크
에너지 고효율등급제품 사용 캠페인 선포식

16일 서울 마포구 홈플러스 합정점 내 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에너지 고효율등급제품 사용 캠페인 선포식'에서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우리 모두" 팻말),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다 같이" 팻말),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지원본부장("효율UP!" 팻말)과 행사 참가 관계자들이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UP"이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16일 서울 마포구 홈플러스 합정점 내 문화센터에서  홈플러스,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똑똑한 에너지 사용법을 알리는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 UP’  저소비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개최했다.

캠페인 주요내용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 △LED 조명 사용 △스마트 플러그 설치 등으로 가정 및 상점에서 효율이 높은 에너지기기 및 제품 사용으로 스마트한 소비자가 되자는 것이다.

이날 선포식은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과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부문장(전무), 김연화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효율 캠페인의 주요 메시지를 담은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캠페이너 결의문을 낭독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는 고효율 에너지 제품 사용, LED 조명 교체, 스마트 플러그 설치 등 생활 속 작은 관심으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소개하고 각 가정 내 에너지 절약 실천을 독려해 지속 가능한 고효율 에너지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한다.

선포식을 마치고 매장내 조명용품 코너에서 (사진 우측부터)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지원본부장,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이 고효율 LED 조명과 구매 독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또한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4일까지 전국 140개 점포의 가전매장 및 LED 코너에 올바른 에너지 사용법을 알리는 연출물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서울, 경기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고효율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효과를 홍보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선포식에 참석한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소비자가 먼저 고효율제품을 찾고, 사용한다면 시장은 그에 맞춰 더 좋은 효율의 제품을 생산하는 긍정적 순환구조가 정착될 것이다”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고효율제품을 선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