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5일부터 오는 10월 18일까지 제1회 곡성 드론 비행 경진대회 참가자를 접수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오는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2019 곡성드론과학페스티벌(이하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드론 페스티벌에서는 드론 비행 경진대회, 드론 조정 체험 및 전시, 드론 군집 비행 쇼, 미니 드론 만들기, 드론 컬링, 드론 산업 발전현황 등 드론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드론을 자유자재로 조종하며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펼치는 드론 비행 경진대회는 이번 드론 페스티벌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인다.

총 300만원이 대회 상금으로 걸려 있으며 현재 초등부 30팀, 중등부 30팀, 일반부 50팀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대회 입상자는 군에 소재한 전남과학대학교 신입생 선발 시 우대를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군 홈페이지에서 기체 규격 등 대회 규정을 자세히 숙지하고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el0814@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 제출 후에는 전화(061-360-5448)를 통해 접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군은 드론 페스티벌을 통해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중장기적으로는 드론 산업의 저변을 확대해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