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후변화 대응 위한 온실가스 감축 기여" 일성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 기후변화연구팀 유동헌 선임연구위원이 제15대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지난 11월29일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에서 열린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 2018년 정기총회에서 승인된 유동헌 차기 학회장은 2019년 1월부터 임기를 시작해 1년간 학회를 대표한다.

유동헌 차기 학회장은 숭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 동 대학원 경제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83년에 에너지경제연구원에 입사한 이후 국무총리실 온실가스 배출통계체제구축연구팀 팀장, 기후변화포럼 운영위원, 국무총리실 기후변화대책기획단 전문위원, 한국민간발전협회 정책자문위원,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 정책개발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국가 온실가스 인벤토리 작성 기틀 마련에 기여함은 물론 국가 INDCs 및 2030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작성 시 산업공정 부문 전문가로 참여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유동헌 차기 학회장은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는 다양한 전공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학제적 연구 여건을 제공할 수 있는 특성이 있으므로 학회가 앞장서서 우리나라의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2019년 학회사업으로 에너지 관련 산업과 기후변화에 대한 “찾아가는 강좌와 열린 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에너지와 기후변화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더불어 합리적인 정책 방안을 모색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는 국내외적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핵심인 에너지 및 기후변화 관련 학술 연구와 대책 수립 및 보급을 통해 산업, 통상, 경제,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2004년 창립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