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혁신성장의 날개, 드론이 비상한다

기사승인 2018.09.23  11:41:44

공유
default_news_ad1

- 10월 드론 축제…드론축구·드론봇 전투 등 행사 가득

하늘에서 펼쳐지는 드론축구, 전투에 활용되는 드론봇 등 드론을 주제로 한 볼거리가 가득한 행사가 10월 전국 각지에서 열린다.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는 혁신성장 추진의 일환으로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Korea Drone Festival) 주간을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개최한다.

해당 기간 동안 국가기관·지자체·공공기관 등에서 개최하는 16개 행사가 집중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고, 본격적인 활용 가속화 단계에 이른 드론의 활용 분야를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계획돼 있다.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 주요 행사는 우선 국방부가 10월 1일 개최하는 제70주년 국군의 날 행사에서 미래 전장의 핵심인 드론봇 전투체계를 시연하며, 동시에 드론 13종 전시관과 드론 시뮬레이션, VR 드론레이싱 체험관도 운영한다.

또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성인 드론축구 대회(24개팀), 드론레이싱대회(20개팀), 드론 활용 레크레이션과 같이 드론을 활용하는 다양한 대회를 10월 9일 전주시 덕진구 LX공사에서 개최한다.

항공안전기술원이 10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저고도 교통관리체계(UTM) 국제컨퍼런스에는 미국, 호주, 독일, 일본, 중국 등의 국가에서 참여해 UTM 국내·외 연구사례 및 성과를 논의한다.

이밖에 드론 전문가 토론회, 전시회, 드론운용 대회, 공공기관 드론 활용사례 시연회, 조종체험 및 조종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을 활용한 행사가 열릴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 16개 각 행사에는 수백 명부터 수천 명까지 일반인·전문가 등의 활발한 참여가 예상되는 대규모 드론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본 기간 동안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서 우리나라 드론 산업의 발전가능성과 광범위한 드론 활용가능 분야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행사와 관련된 내용은 코리아드론 페스티벌 홈페이지(www.kdrf.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각 행사 주최 기관 별 홈페이지에서도 행사계획을 홍보하고 있다.

박종만 기자 jmpark@skenews.kr

<저작권자 © 산경e뉴스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