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관련 성과 공유 및 산업활성화 방안 모색

3D프린팅 기술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산업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3D프린팅 국가연구개발사업 총괄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3D프린팅 기술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산업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3D프린팅 국가연구개발사업 총괄워크숍’을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부산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EIT가 지난 2015년부터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지원한 3D프린팅 분야에 대한 첫 워크숍으로 의미가 크다. KEIT는 그동안 △장비연계형 3D 프린팅 소재기술개발사업 △차세대조선에너지부품 3D 프린팅 제조공정연구개발사업 △제조혁신 3D 프린팅 기술개발사업 등 약 900억 원에 가까운 예산을 3D프린팅 기술개발사업에 지원해왔다.

워크숍은 총 세 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장비 △소재 △융합·활용 등 3개 분과에 대한 연구자 간 기술교류회가, 두 번째 세션에서는 3D 프린팅 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으며 마지막 세션에서는 2020년부터 진행될 3D프린팅 R&D사업에 대한 방향성과 혁신적인 성과 도출을 위한 논의 이뤄졌다.

한편 KEIT 김성호 전자전기팀장은 “3D 프린팅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산업용 부품 제작과 실적용을 통한 성공스토리를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KEIT는 3D 프린팅이 주력산업에 융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