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활동사례 4년 연속 금상 수상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지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17년도 국제 품질분임조 대회(ICQCC 2017)에 경기, 대전충남, 경남지역본부 및 경인건설본부 품질분임조가 참가하여 참가팀 4팀 모두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함으로써 4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976년 한국, 일본, 대만 주축으로 시작된  국제 품질분임조 대회는 세계 각국 품질혁신활동을 공유하고 최신 품질경영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올해 42회를 맞아 14개국 368개 품질분임조, 17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한전 4개 본부는 무결점 전력공급 및 투자비 절감을 위한 한전의 혁신활동에 대해 국제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4개 본부별 사례발표 제목은 ▲경기본부-지중배전공사 작업공정 개선으로 고장복구시간 단축 ▲대전충남본부-저압설비 지중 작업공정 개선으로 작업시간 단축 ▲경남본부-배전장주 시공 공정개선으로 조류접촉 고장정전 감소 ▲경인건설본부-터널내 조립구조물 설치공정 개선으로 누수개소 감소 등이다.  

김숙철 한전 기술기획처장은 “한전이 지금까지 성장 할 수 있었던 것은 전사적 품질혁신활동을 꾸준히 시행해 온 결과이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품질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세계적인 품질혁신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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