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점 건축물 시설관리 서비스 재구축 시설관리 등 5개 분야 시설관리 운영 실태 집중 진단


애경그룹 계열사인 AK PLAZA와 ㈜에이케이네트워크는 지난 15일 유통업계 최초로 KS 1004(시설관리 서비스)부문에서 'KS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AK PLAZA와 ㈜에이케이네트워크는 ‘16년도부터 백화점 고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이번 KS인증 취득을 꾸준히 준비해 왔으며 표준화된 시설관리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이 이번 인증 취득의 주된 목적이라 전하고 있다.

이번 인증 취득의 주관사인 ㈜에이케이네트워크는 작년부터 인증 획득을 위해 시설관리 위탁사인 엠케이지플랜트㈜와 협업해 AK PLAZA 6개점 건축물의 시설관리 서비스를 재구축하고 시설관리·인적자원·교육훈련·안전관리·품질관리 등 5개 분야에 대한 시설관리 운영 실태를 집중 진단했다.

이를 바탕으로 AK PLAZA 6개점 '구로, 수원 ,AK &, 분당, 평택, 원주'의 유·무형서비스를 시설관리서비스 표준시스템에 담아 구축·운영해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한층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S서비스 인증제도는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표시할 수 있는 국가 인증제도이며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