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병법, 시공을 초월한 전쟁론의 고전’저자 김원중 단국대 교수 강연

한국표준협회(회장 백수현, 동국대 석좌교수)가 오는 23일 서울코엑스에서 '제350회 KSA최고경영자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조찬회에는 김원중 단국대학교 교수가 연사로 참석해 ‘한비자를 통해서 본 제왕학과 군주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날 강연에서 김원중 교수는 서얼 공자의 두 제자 중 한비자가 강조했던 군주론을 바탕으로 ‘리더십 향상을 위한 통찰력’에 대해 강연을 펼칠 전망이다.

김원중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한국학진흥사업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충청유교문화원 건립 총괄 계획가 MP 및 단국대학교 사범대학 한문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주요저서로는 ⌜손자병법, 시공을 초월한 전쟁론의 고전⌟이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제32조)에 근거해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의 조사연구개발 및 보급을 촉진해 과학기술을 진흥하고 생산능률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특수법인이다.

주요사업으로는 △한국산업표준 보급 및 연구 △품질경쟁력강화를 위한 품질혁신기법 확산 활동 △품질향상을 위한 인증서비스 제공 △산업계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진흥활동 등이 있다.

특히 교육 및 진흥활동의 일환으로 한국표준협회에서 개최하는 최고경영자조찬회는 △매월 1회, 정부각료, 국내외 CEO, 대학 및 연구기관 석학 등으로 강사진을 구성해 최고경영자간 정보 교류와 국내외 경제 흐름과 미래경영 이슈에 대한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