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7개국·14가정... 총 56명을 대상 모국 방문 환송식 가져


고향집을 떠나 나주에 시집와서 살고 있는 다문화 여성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오매불망 그리던 친정 나들이에 나섰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10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중국·필리핀·일본·베트남·캄보디아 등 7개국 14가족, 총 56명을 대상으로 모국 방문 환송식을 가졌다.

시 다문화가정 지원 시책의 일환으로 친정방문에 나선 다문화여성들은 남편과 자녀과 함께 이날부터 9박 10일 일정으로 각자의 모국을 방문하게 된다.

송월동 막티투탄(베트남 국적)씨는 “2013년 한국에 들어오고 나서 첫 고향 방문에 너무 떨린다”며 “남편과 가족들이 함께 가니 더 좋다. 빨리 가서 베트남에 있는 가족들을 보고 싶다.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나주시와 다문화센터에 감사드린다”고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결혼이민자의 모국에 대한 향수를 해소하고 가족구성원 간의 문화 격차에서 비롯된 이해의 장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나주시가 적극 추진 중인 ‘다문화 가족 친정나들이 사업’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최근 3년 이상 모국에 방문한 적이 없는 다문화 가정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지원 대상 범위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우리 시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족들이 나주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오랜만에 방문한 고향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한국에 돌아 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방문단을 환송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