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산업개발 간접인력노동조합, '인간중심의 일자리 창출' 대의(大義) 강조

한전산업개발 간접인력노동조합(위원장 김인섭)은 10일 한전산업개발 본사 6층 회의실에서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정책으로 인해 고용 사각지대에 놓인 파견·용역업체 간접인력(지원)에 대한 고용 안정 보장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김인섭 위원장은 성명을 통해 “정부 실태조사 결과 852개 공공기관에 용역서비스를 제공하는 파견·용역업체는 기관 당 최소 2개 이상이 존재하며, 만약 정부의 정규직 가이드라인이 적용될 경우 약 1,700여개 이상의 도산하게 된다”고 설명하며 “이에 1,700여개 이상의 파견·용역업체에 최소 10명의 간접인력(관리)이 근무하더라도 17,000여명의 간접인력이 실직 위기에 처하게 됨은 물론, 근로자를 포함한 가족(1인 가구 4인 기준) 7만여 명의 생계가 위협받게 된다”며 사태의 심각성을 알렸다.

또한 김 위원장은 “이번 정규직 전환 정책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접인력만의 정규직 전환을 언급할 뿐 이들을 지원하는 간접인력(관리)에 대한 내용은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다”고 밝히며 “이번 정책 대상에서 사실상 배제된 한전산업개발 간접인력(관리) 430여명의 생존권이 크게 위협받고 있다”고 호소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지난 27년간 국가 기간산업인 전력에너지 분야에서 국가발전에 기여해 온 한전산업개발 3천800여명의 전 임직원 모두를 한전 및 발전5개사 정규직으로 전환해 줄 것”이라고 촉구했다.

끝으로 김 위원장은 “'인간중심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대의(大義)에 가려져 도산과 실직(失職)이라는 생존의 위기에 놓인 소수자들의 생존권 사수와 근로자를 포함한 그 가족이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정부의 합리적인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줄 것”이라며 거듭 촉구했다.

한전산업개발 간접인력노동조합(위원장 김인섭)은,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정책에서 배제된 파견·용역업체 간접인력(관리)들의 아픔을 대변하고 권익을 보호함은 물론 정부정책에 소외되는 근로자 없이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동조합을 결성하였다.

또한 지난 1998년 파견법 제정 이후 공공부문의 간접고용 확산으로 1,700여개 이상의 파견·용역업체가 도산위기에 처한 현실에 대해 정부와 사회가 모두 관심을 가져줄 것을 호소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