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37001, 반부패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 한국표준협회 유연백 산업표준원 전무가 고현순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에게 ISO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7월 12일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과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공단 본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서 수여식은 한국표준협회 유연백 산업표준원 전무가 고현순 이사장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표준협회 유 전무는 축사를 통해 "이번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 획득한 ISO 37001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은 전국 지자체 산하 시설관리공단에서 최초로 획득한 것으로 국민에게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기업이 국제적인 수준의 윤리경영 기반을 확보 뇌물방지 및 부패행위 차단을 실현하는 경영시스템을 갖추었다는 의미로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나날이 발전하는 자랑스런 시설관리공단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고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공단의 비전인 고객이 신뢰하는 투명한 최우수 공기업 실현에 한발 다가서게 됐으며 오늘 지방 공기업 제1호로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근면, 성실 그리고 원칙과 기준을 잘 지키는 직원들의 모습을 보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ISO 37001은 조직의 윤리경영, 부패방지, 내부통제, 법규준수 등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정식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지난해 10월 제정돼 올해 4월부터 국내에 도입됐다. 한국표준협회는 KAB(한국인정지원센터)에 정식으로 등록된 ISO 37001 인증기관으로, 공공부문과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서비스 뿐만 아니라 반부패 관련 세미나 및 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