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한국 에너지 안전관리 시스템 아세안 진출 추진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7월 13일 인천에서 「제2차 한-아세안 에너지안전정책 포럼」에 아세안 회원국 에너지안전 정책관계자 등 30여 명을 초청했다.  이번 포럼은  ‘한국형 에너지 안전관리시스템 아세안 이전사업’을 통해 한국과 아세안 국가들의 에너지 안전 관리 노력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지난 해 출범했다.  

‘에너지 안전성 향상 계획’이란 주제로 진행한 이번 포럼은 에너지 안전 분야에 관한 다양한 정보 공유를 통해 회원국 사이 실질적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아세안 참가자들은 인천가스터미널, 발전소 등 국내 에너지 시설에 관한 산업 시찰을 통해 우리 나라의 높은 안전 관리 실태를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아세안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인들과 아세안 회원국 사이 연계망 구축을 위해 국내 우수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한국의 에너지 안전제품 홍보회’도 열렸다.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정책관은 개회사를 통해 “에너지자원의 안정적 확보 못지않게 에너지 안전 관리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라며 “한-아세안 에너지 안전 관리 시스템 이전 사업’이 국제적으로 성공적인 협력 모델이 되길 희망하며 한국 정부도 이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