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공동 일자리 위원회 구성, 비규정직 정규직화 등 추진

동서발전 노사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합의를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용진) 노사가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포함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동서발전은 동서발전노동조합(위원장 김성관)과 22일  울산 본사에서'일자리 위원회 운영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김용진 한국동서발전 사장, 김성관 한국동서발전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노사 관계자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에 앞서 김성관 위원장은 19일 노조 정기대의원대회에서 일자리 협력을 위한 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결의한 바 있다.

동서발전 일자리 위원회는 사장과 노동조합 위원장을 공동의장으로 하는 기구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경쟁력 강화 및 친환경 대체발전소 건설 ▲실노동시간 단축, 연차휴가 사용촉진 등 일자리 나누기 ▲비정규직의 차별금지 및 직접고용 전환 ▲실질적 성평등제도, 일․가족․생활의 균형 등에 관한 제도혁신 에 대한 내용을 긴밀히 협의할 예정이다.

이날 김용진 사장은 “사람에 대한 투자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야말로 국가경제 경쟁력 확보의 마중물이라는 점에 깊이 동감한다”며 “노사간 협력을 통한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의 모범을 만들어 타공공기관 및 민간부문에까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동선언을 시작으로 동서발전 노사는 실 노동시간 단축을 통한 일자리 나누기(Job Sharing)는 물론 친환경 에너지설비 건설과 에너지신사업 확대, 인더스트리 4.0 본격화 등을 통해 일자리를 확대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