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개발 업무협약 체결

중부발전 정창길 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K-water 이학수 사장(왼쪽에서 네 번째) 및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식 체결 후 기념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고자 13일 한국수자원공사에서 K-water와 ‘신재생에너지 개발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water 댐 수면을 활용한 수상태양광 개발협력 ▲수상태양광 개발 사업을 위한 공동 투자재원 조성 ▲수상태양광 공동개발 등에 의한 공급인증서의 거래 ▲조력발전소 개발관련 기술교류 등의 협력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의 시화호 조력발전소(경기도 안산 소재)를 건설·운영 중에 있는 K-water와 조력발전소 개발관련 기술교류를 추진을 통해 앞으로 중부발전에서 계획하고 있는 조력사업에 대해서 기술 발전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부발전 정창길 사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의 시작으로, 양사의 상호협력 및 공동사업 추진이 신재생에너지 개발확대 및 온실가스 감축정책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지난해까지 풍력 478억원, 태양광 437억원 등 총 2,171억원을 투자해 풍력 107MW, 태양광 136MW 등 신재생설비 835MW를 확보해 현재 제주상명풍력, 매봉산풍력, 여수엑스포태양광, 제주대태양광, 현대그린파워 등을 운영 중에 있고, 2024년까지 7843억원을 투자하여 신재생에너지 2510MW(약 203만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용량)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